영화 <조운모우>, 베이징영화제 '타이탄상' 경쟁 부문 노미네이트. 판웨이-저우동위 출연(2024-04-11)
영화 <조운모우>가 중국에서 5월 17일 개봉한다. <천혼사적살인소녀(웨딩드레스를 입은 살인 소녀>를 각색한 이 영화는 한산핑 감독이 제작하고 장궈리 감독이 연출했다. 판웨이, 저우동위가 주연을 맡고, 송쟈, 탕페이가 우정출연으로 등장한다. 판웨이와 저우동위는 이번 작품에서 처음으로 호흡을 맞췄다. 금마상을 수상 동기인 두 사람이 처음으로 스크린에서 연기를 펼치게 된 것이다. 영화는 벌써 제14회 베이징국제영화제 '타이탄상' 경쟁 부문에 노미네이트됐다.
영화의 원작인 <천혼사적살인소녀>는 실화프로젝트 제2회 논픽션 창작대회 수상작이다. 소재는 작가 샤롱롱이 교도관에게 들은 기이한 이야기에서 시작됐다. 샤 작가는 우연한 기회로 친 노인의 일기를 보게 됐고, 친 노인과 창쥐안의 이상하고 놀라운 결혼 생활에 깊은 인상을 받아 그 숨겨진 이야기를 사람들에게 전하기로 결심했다고 한다.
<천혼사적살인소녀>에서 친은 30년간의 복역을 마치고 나와 대를 이을 자식을 낳고 새로운 삶을 시작하고 싶어 한다. 두 번의 징역살이를 한 그는 맞선 시장에서 매번 퇴짜를 맞고, 어이없게도 여자 교도소에 들어가 자기 PR을 한다. 그리고 그 모습을 지켜보고 있던 창쥐안이 결혼을 제안한다. 아이를 원하는 남자와 돈을 원하는 여자. 결국 다를 게 없는 처지인 두 사람이 각자의 목적을 감춘 채 정략 결혼을 맺는다. 미인계를 가볍게 간파하는 친이 이번에는 창쥐안의 사기 결혼 전략을 알아챌 수 있을까? 노숙자가 되어 받은 퇴거비 150만 위안을 지킬 수 있을까? 돈이 절실한 창쥐안에게는 또 어떤 비밀이 숨겨져 있을까?
<조운모우>는 장궈리 감독이 수년간 공 들인 역작으로, 제14회 베이징국제영화제 '타이탄상' 부문에 노미네이트되며 작품성을 인정받았다. 판웨이와 저우동위의 첫 호흡도 많은 사람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. 두 사람은 제53회 금마상에서 각각 최우수남우주연상과 최우수여우주연상을 받은 바 있다. 몇 년 후, 판웨이는 드라마 <만장적계절>로 뜨거운 인기를 모으며 '믿고 보는 배우'임을 증명했다. 저우동위는 성공적 흥행을 거둔 영화 <소년적니>로 금상장과 금계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중국의 '3금' 영화제를 휩쓴 최연소 배우가 됐다.
<조운모우>의 캐스팅 과정은 순탄하지 않았다. 장궈리 감독은 친 노인과 창위안이라는 캐릭터의 특수한 상황과 복잡한 성격을 배우들이 제대로 해석해 낼 수 있을지 오랜 시간을 고민했다고 한다. 그런데 영화를 찍기 시작하면서 염려는 모두 사라졌다. 감독은 “두 배우가 각자의 역할을 제대로 파악했다. 다시 배우를 캐스팅하라고 하면 반드시 이 두 사람이어야 한다고 말할 것”이라고 전했다.
电影《朝云暮雨》宣布将于5月17日上映。影片改编自《穿婚纱的杀人少女》,由韩三平总监制,张国立执导,范伟、周冬雨领衔主演,宋佳、邓飞友情出演。这也是范伟、周冬雨的首次合作,身为同届金马奖影帝、影后,两人将第一次在大银幕上进行演技的正面交锋。影片已入围第十四届北京国际电影节“天坛奖”主竞赛单元。
据介绍,影片改编自《穿婚纱的杀人少女》,是真实故事计划第二届非虚构写作大赛中的获奖作品。据悉,该故事是作者夏龙龙从狱警口中听来的一桩奇事。在一次偶然的机会下,他浏览到老秦的日记,被老秦与常娟的反常婚姻和离奇生活经历深深打动,决定将背后的故事真实地呈现给大家。
《穿婚纱的杀人少女》中,老秦服刑30年后出狱,只想传宗接代娶妻生子,开启新的人生。有两次入狱经历的他在相亲市场处处碰壁,最终无奈去女子监狱门口进行自我推销,在一旁观察许久的常娟主动提出结婚。他求子,她求财,“同是天涯沦落人”的两人开始了一段各怀目的的利益婚姻。能轻松识破“仙人跳”的老秦,这次能否看穿常娟的骗婚套路?无家可归换来的150万拆迁款,还能否顺利保住?求财心切的常娟又背负着怎样不为人知的秘密?
《朝云暮雨》是张国立导演精心打磨数年的口碑力作,成功入围第十四届北京国际电影节“天坛奖”主竞赛单元,可见其不俗品质。范伟与周冬雨的首次合作也让人倍感期待,两人曾在第53届金马奖同台,分别斩获最佳男主角和最佳女主角。几年后,凭借现象级电视剧《漫长的季节》,范伟再次火爆全网,获封“演技免检的影帝”。而周冬雨因电影《少年的你》成功拿下金像奖、金鸡奖两座影后桂冠,成为史上最年轻的三金影后。
《朝云暮雨》的选角过程并非一蹴而就,张国立导演透露,他曾有过很长时间的纠结,担心老秦和常娟的角色经历太过特殊,担心演员们无法演绎出角色的复杂性。但电影一经开拍,张国立导演便完全放下了顾虑,“这两个演员都对自己的角色把握得十分妥帖。如果现在再让我来选演员,我会说非他们两个不可。”
출처: http://www.news.cn/ent/20240411/12e9f968bbc14526b37bd929c58c01a5/c.html